브랜드 가치 5조1000억원으로 평가돼…전년 대비 18%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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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의 브랜드 가치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KB금융은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 브랜드 파이낸스社가 선정한 '뱅킹 500브랜드 2018'에서 국내 1위, 글로벌 58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파이낸스社는 매년 전세계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재무실적, 브랜드 경쟁력, 고객만족도, 사회공헌활동, 성장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지수화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1위부터 500위까지의 순위를 선정해 발표한다.
 
KB금융 브랜드 가치는 전년대비 18% 증가한 약 5조1000억원으로 평가돼 국내 1위, 글로벌 58위를 차지했다.
 
KB금융은 최근 시가총액 및 당기순이익 등에서 경쟁사들 대비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회사의 경쟁력을 나타내는 지표인 브랜드 가치 또한 국내 1위로 평가되며 리딩금융그룹으로서의 의미를 한층 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KB금융은 브랜드 경쟁력뿐만 아니라 지속가능경영 분야 대표지수인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에서도 최상위등급인 월드지수 편입 및 국내 은행산업 최우수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대한민국 1등 금융지주로서 위상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라며 "국내1위를 넘어 톱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지털금융 및 글로벌사업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