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제수음식 준비와 기름진 음식에 지친 고객 간단히 한끼 해결하려는 니즈 때문
  • ▲ 고객들이 롯데마트 가정간편식 PB ‘요리하다’를 고르는 모습. ⓒ롯데마트
    ▲ 고객들이 롯데마트 가정간편식 PB ‘요리하다’를 고르는 모습. ⓒ롯데마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설 명절 전후 일주일간 매출을 살펴본 결과 명절 제수음식에 지친 고객들이 밥보다 간단한 한 끼 음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2016년 설(2월 8일)과 2017년 설(1월 28일) 명절 당일을 제외한 전후 일주일간의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시리얼, 패스트푸드, 라면, 즉석조리식품 등 관련 품목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흰우유와 시리얼은 평균 6.2%, 15.3%, 패스트푸드는 31.9% 매출이 늘었다. 홈메이드믹스는도 평균 2배(109.9%) 가량, 파스타소스는 40%(39.1%)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라면은 평균 8.6%, 즉석밥죽류는 19.6%, 컵밥류는 7% 매출이 늘었으며, 명절 제수음식의 느끼함을 해소하기 위한 수요 증가로 동기간 탄산수 매출도 평균 4.1% 증가했다.

    롯데슈퍼에서도 동기간 흰우유가 평균 9.5%, 시리얼이 15.7%, 즉석식품류가 16.4%, 라면이 15.2%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이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설 직후 고객 수요를 고려해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21일까지 ‘민물장어초밥(10입·장어:중국산)’을 8980원에, ‘온가족 베스트 초밥세트(1팩·25입)’을 1만9900원에 판매한다. 단 덕진점, 송파점은 제외다.

    롯데마트 가정간편식 PB(Private Brand) ‘요리하다(Yorihada)’ 다다익선 행사를 진행해 ‘요리하다 불고기 한접시(200g*2입·7900원)’, ‘요리하다 한입쏙 떡갈비(400g·4980원)’, ‘요리하다 불고기파전(390g·5900원)’ 등 ‘요리하다’ 상품 2개 구매 시 10%, 3개 구매 시 15%를 할인해 준다.

    롯데슈퍼는 20일까지 ‘농심 안성탕면(5+1입)’, ‘농심 사리곰탕면(5입)을 각 3150원에, ‘오뚜기 진라면(매운·순한 각 5+1입)’을 각 2590원에 판매하며, 2개 구매 시 추가 10%를 할인한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명절 연휴 동안 기름진 제수음식에 지친 입맛을 살리고, 제수음식 준비에 고생한 주부들을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명절 입맛 후유증을 해소하고 손쉽게 한 끼를 해결 할 수 있도록 간편 먹거리 중심으로 상품을 제안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