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여개 해외법인서 100여명 마케터 참석… 프리미엄 전략 공유'LG시그니처', '씽큐' 등 논의… 시장지배력 강화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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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해외법인 마케팅 전문가들이 프리미엄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다.LG전자는 12일부터 이틀간 LG 마곡사이언스파크에서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GMCC)'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LG전자 30여개 해외법인의 마케터 100여명이 참석한다.GMCC는 해외법인 마케터들이 모여 각국의 마케팅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프리미엄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회사 측은 GMCC를 본사와 해외법인들간의 효율적인 협업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LG전자는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LG 시그니처'를 포함한 프리미엄 제품의 마케팅 전략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ThinQ)' 커뮤니케이션 방향 ▲지역별 마케팅 우수사례 및 글로벌 시장 트렌드 등을 논의했다. 특히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빅데이터 및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는 방안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LG전자는 LG 시그니처를 비롯한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시장지배력을 높일 예정이다. 또 최근 글로벌 시장에 론칭한 씽큐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 선도기업 이미지를 강화하는 한편, 미래사업의 한 축인 로봇 분야에서도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한창희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상무는 "본사와 지역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브랜드와 마케팅 관점의 글로벌 전략 과제들을 도출하고, 철저한 실행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