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첫 선'톤첼리-발쿠치네' 등 협업 기반 180억弗 시장 공략
  • ▲ 이탈리아 최고급 주방가구업체 '톤첼리' 전시관에 자리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의 모습. ⓒLG전자
    ▲ 이탈리아 최고급 주방가구업체 '톤첼리' 전시관에 자리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의 모습. ⓒLG전자


    LG전자가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유럽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LG전자는 이달 17일부터 22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유럽의 명품 가구업체들과 협업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1961년 시작된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매년 4월 초 밀라노 시내 전역에서 전자, IT, 자동차, 패션, 인테리어 등 글로벌 업체 2000여 곳이 참가하는 대규모 전시회다. 세계 각국의 디자이너와 트렌드세터 등 40만명이 방문한다.

    LG전자는 올해 전시회에서 유럽 소비자들에게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전 세계 빌트인 시장 규모는 약 450억불 규모이며 유럽은 최대 규모인 180억불에 달한다.

    회사 측은 이탈리아의 최고급 주방가구업체 '톤첼리', '발쿠치네'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들 전시관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으로 구성한 초프리미엄 주방 솔루션을 선보인다.

    톤첼리는 나무, 돌 등 자연소재를 가공하는 기술력이 뛰어나며 이번 전시회에서 LG전자의 빌트인 가전제품으로만 부스를 꾸몄다. 특히 수천년 된 화석나무를 가공해 만든 명품 주방가구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세련된 블랙 글라스 디자인이 서로 어우러지는 고품격 주방 공간을 제시했다.

    기발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주목 받는 발쿠치네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디자인을 고려해 새로운 주방가구 라인을 설계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도어를 여는 핸들을 없애고 조작 패널과 본체를 일체화시킨 오븐 ▲7인치 LCD 디스플레이 패널과 블랙 글라스 디자인을 적용한 인덕션 전기레인지 등 신제품도 대거 선보였다. 연내 이탈리아를 시작으로 주요 유럽 국가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장인정신을 담은 디자인 ▲상식을 넘어선 혁신적 성능 ▲배려가 돋보이는 사용 편의성 ▲품격에 맞는 프리미엄 서비스 등을 앞세운 LG전자의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다. 지난 2016년 7월 한국과 미국에 출시한 후 체험형 쇼룸 오픈 및 프리미엄 유통채널 진입, 사후서비스에 인공지능 도입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LG만의 초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프리미엄 빌트인의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시장선도 지위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