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명 ‘랑리거랑’ 출시… 바삭한 식감 좋아하는 중국 소비자 공략
  • ▲ 오리온 중국 꼬북칩 '랑리거랑' 제품 이미지ⓒ오리온
    ▲ 오리온 중국 꼬북칩 '랑리거랑' 제품 이미지ⓒ오리온


    오리온은 히트상품인 꼬북칩(중국명: 랑리거랑 '浪里个浪')을 중국법인에서 생산·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리온은 바삭한 식감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의 기호 특성에 따라 꼬북칩의 성공 가능성을 확신하고 현지 출시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해부터 본격화한 글로벌 R&D 통합관리의 일환으로 한·중 연구소가 공동으로 제품개발에 참여했고 베이징과 광저우 공장에 각각 생산 라인을 구축했다.

    꼬북칩의 중국명인 '랑리거랑'은 '룰루랄라'와 같이 기분이 좋을 때나 신이 날 때 쓰는 표현으로, 직역하면 '물결 속의 물결'이란 뜻을 갖고 있다. 물결치는 듯한 4겹의 모양과 과자를 먹었을 때 나는 재미있는 소리, 흥이 절로 나는 식감 등을 랑리거랑이라는 제품명으로 위트 있게 표현했다.

    중국내 최신 트렌드를 주도하는 90·00허우(90~00년대생, 10세~29세)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름, 모양, 소리, 맛(식감) 등 랑리거랑만의 4가지 즐거움을 살린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콘스프맛을 먼저 선보인 뒤 현지 입맛에 맞는 다른 맛도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꼬북칩이 중국 법인의 제 2도약을 이끄는 신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시장 진출을 본격화해 초코파이 신화를 재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