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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테인먼트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322억원, 영업이익 15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66.6% 각각 증가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633억원으로 전년 대비 425% 증가했다.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먼저 모바일 게임은 일본에서 흥행중인 3vs3 PvP 게임 '컴파스'의 안정적 성장에도 불구, 기존 작품의 자연 감소로 인해 전 분기 대비 1.9% 줄어든 636억원을 기록했다.
PC 온라인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7.2% 상승한 528억원으로 집계됐다.
전체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55%이며, PC온라인 게임은 45%로 나타났다. 매출이 발생하는 지역을 보면 해외가 53%, 국내가 47%로 해외 비중이 다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타 매출은 커머스와 기술 사업 부문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6.4% 감소했지만, 페이코 거래 확대와 디지털 광고 자회사 인크로스 연결 편입에 따른 광고 매출 증가로 전년대비 15.6% 늘어난 1157억원을 기록했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낚시 기반의 리듬 액션 게임 '피쉬아일랜드2'가 출시를 위한 막바지 단계에 이르렀고, 모바일 게임 '크리티컬옵스'와 일본 '모노가타리 IP' 게임, 그리고 인기 애니메이션 'RWBY' 캐릭터를 활용한 '루비 어미티 아레나' 등이 하반기 출격을 앞두고 있다"며 "특히 페이코의 경우, 간편결제 수단을 넘어 마케팅 미디어 플랫폼으로 변모하기 위해 다양한 신규 서비스 출시를 본격화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