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쇼핑-배달-택배조회-주식추천' 등 서비스 영역 확대도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네이버와 함께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 'U+우리집AI'의 가입자가 국내 홈·미디어 시장 최초로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U+우리집AI'는 LG유플러스의 핵심 홈 서비스인 IPTV, IoT에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접목해 선보인 인공지능 스마트 홈 서비스다.

    양사는 올해 초 AI스피커와 더불어 U+tv 리모콘을 통해서도 음성제어가 가능하도록 해 'U+우리집AI'의 외연을 넓혔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홈·미디어 영역에서의 강점과 네이버의 방대한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간 시너지가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평가했다.

    LG유플러스는 'U+우리집AI' 이용빈도가 높은 서비스로 음악과 날씨, 포털 검색 기능을 꼽았다. 지니뮤직·네이버 뮤직·벅스뮤직을 통한 음악듣기와 날씨 확인, 네이버 검색하기는 200만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핵심 서비스로 자리잡았다는 설명이다.

    최근에는 '우리집IoT'와 '원어민선생님(번역·영어대화)', '동화' 서비스의 이용률도 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올 2분기 쇼핑·배달, 택배 조회, 주식 추천 등 네이버가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들도 AI 이용률 상승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아영 LG유플러스 AI마케팅팀장는 "앞으로도 고객 이용편의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기능을 꾸준히 강화하고, AI 플랫폼의 접목 영역과 범위를 더욱 다양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