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학야구 단일팀 최초… 동국대 이건열 감독 100승
동국대학교는 야구부 이건열 감독이 대학야구 단일팀 최초 100승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6일 전남 순천 팔마야구장에서 열린 '2018 KUSF 대학야구 U-리그 후반기리그' C조 경기에서 동국대는 건국대를 2대 0으로 따돌리고 승리를 챙겼다.
이날 승리로 이 감독은 대학야구 단일팀 중 처음으로 100승 기록을 세웠다.
그는 "2013년 부임 후 후배들이 본인 기량을 유감 없이 펴칠 수 있도록 지도해온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 올해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성신여대, 제7회 무용콩쿨대회'
성신여자대학교는 서울 강북구 운정그린캠퍼스 대강당에서 '제7회 성신여대 총장배 전국무용경연대회'를 지난 16~17일 개최했다.
무용에 재능 있는 초·중·고교생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서 발데 고등부 부문 안소영 학생(덕원예술고 3학년), 한국무용 고등부 부문 박예림 학생(선화예술고 3학년)이 각각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숭실대, '스타트업 펌프 벤처 스튜디오' 개관
숭실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교내 벤처중소기업센터에서 '스타트업 펌프 벤처 스튜디오 개관식'을 지난 15일 가졌다.면적 348.34㎡ 규모로 멘토링룸, 프로젝트룸, 코워킹 스페이스 등을 갖춘 숭실대 스타트업 펌프 벤처 스튜디오는 창업 환경 조성 등을 위해 구축됐다.
황준성 숭실대 총장은 "미국 뱁슨 컬리지를 모델로 삼아 제2의 스티브 잡스, 마크 저커버그가 배출될 수 있도록 아낌 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희사이버대·하남 기업인협의회, 산학협동 MOU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하남 기업인협의회와 산학협동 협약(MOU)을 맺었다.
이들 기관은 상호 협력, 협의회 소속 기업 재직자 온라인 교육 제공 등을 위해 MOU를 체결했으며 상호 발전 등을 위한 교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 한성대, 국가유공자 초청 미용봉사
한성대학교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은 국가유공자 19명 초청 미용 봉사를 지난 15일 실시했다.
서울 성북구 한성대 우촌관 뷰티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가유공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으며, 한디원은 이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기 위해 헤어스타일링·메이크업 등에 나섰다.
한혜련 한성대 평생교육원장은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많은 이웃에게 나눔과 사랑을 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서경대, '제2회 전국 실용음악 콩쿠르'
서경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본관에서 '제2회 전국 실용음악 콩쿠르'를 내달 7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보컬, 기악, 작곡 부문으로 나눠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경연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