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희대 산학협력단, '글로벌 영양부족 실태' 세미나 개최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글로벌 영양부족 실태와 해소방안'을 주제로 '2018년도 국제영양세미나'를 20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청운관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빈곤, 기아문제 실태 등을 짚어보고 지속가능개발목표 실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해 강윤희 미국 존스홉킨스보건대학원 박사, 경희대 김호철 교수, 임현정 교수, 서은교 과장 한국월드비전 등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김 교수는 "경희대는 효과적으로 SDGs2(지속가능개발목표 두 번째 과제)를 이행하고 어린이의 기아를 막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글로벌 영양부족 및 과잉, 농업활동의 실태와 접근방안을 고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단국대 HK+ 연구단, 샤오용하이 교수 초청 특강
단국대학교 인문학한국플러스(HK+) 연구단은 21일 샤오용하이 중국 북경대 중문과 교수 초청 강연을 선보인다.
샤오용하이 교수는 경기 단국대 죽전캠퍼스 석주선기념박물관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동아시아 지식교류 탐구의 시작-고대문헌 독법의 원칙과 방법'을 주제로 특강에 나선다.
◇ 경희사이버대·국방정신전력원 MOU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4일 국방정신전력원과 학·군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방정신전력원은 국인 정신 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교육시스템 보급, 안보 공감대 확산, 학·군 교류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신봉섭 경희사이버대 대외협력실장은 "경희사이버대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군인들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사이버대, SCU연합 MOU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충남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SCU 연합 MT'를 지난 16~17일 가졌다.
학생 친목 도모 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심폐소생술(CPR) 교육, 체육대회, 공연 등이 진행됐다.
◇ 숭실대, 진학교사 초청 입시설명회
숭실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교내 한경직기념관 대예배실에서 서울·경인지역 진학교사 초청 '2019학년도 입시설명회'를 27일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에서는 △2019학년도 입학전형 및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1대 1 입학상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사이버한국외대, 중국어 여름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대만 국립가오슝사범대 화어연구소와 함께 '2018 중국어 여름학교' 프로그램을 내달 2~31일 선보인다.
해외 어학연수가 어려운 이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서울 동대문구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운영되며 참가자 실력에 따른 맞춤형 교육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