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일 서울 송파구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박경실 파고다교육그룹 회장(오른쪽), 전혜자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으르 촬영하고 있다. ⓒ파고다교육그룹
    ▲ 20일 서울 송파구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박경실 파고다교육그룹 회장(오른쪽), 전혜자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으르 촬영하고 있다. ⓒ파고다교육그룹

    ◇ 파고다교육그룹, 장애인 체육인 어학·취업 등 지원

    파고다교육그룹은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 체육인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0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0U로 파고다교육그룹은 장애인 체육인 어학 교육 프로그램 제공, 취업 지원 등에 나설 예정이다.

    박경실 파고다교육그룹 회장은 "장애인 선수들이 파고다가 제공하는 어학 강의를 통해 국제 대회에서 언어 소통의 어려움 없이 좋은 성적을 내길 바란다. 은퇴 이후에 새로운 일을 찾거나 취업을 하는데도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혜자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총장은 "이번 MOU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외국어 교육을 제공하여 장애인 선수들이 은퇴 후 진로를 선택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비상교육, 창립 20주년 기념식

    비상교육은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63스퀘어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 'DREAM & VISION'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양태희 비상교육 대표는 '우리는 남다른 상상과 혁신으로 교육 문화의 새로운 전형을 만들어 모든 이의 행복한 경험과 성장에 기여한다'는 새로운 미션을 발표, 새 CI를 공개했다.

    양 대표는 "새로운 CI는 영문 워드마크를 전면에 부각시킴으로써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앞당겨 대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 대교문화재단, '제27회 눈높이교육상' 후보자 공모

    대교문화제단은 다음달 22일까지 '제27회 눈높이교육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눈높이교육상 후보자는 사회적 귀감이 되는 교원 및 교육자로서 경력 10년 이상으로 교육 관련 단체장, 학생, 학부모, 동료교사 등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공모 분야는 초등교육, 중등교육, 영유아교육, 특수 및 평생교육, 글로벌교육 등 5개 부문이며 수상자는 올해 10월 발표된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교문화재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