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대, '2018년 독서 디베이트 대회' 개최
중앙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서울캠퍼스 102관에서 '2018년 독서 디베이트 대회'를 29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 독서능력 함양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중앙대 학술정보원이 주관한다.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 80명은 클라우스 슈밥의 저서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을 읽은 뒤, 4명씩 한 팀을 이뤄 '인공지능은 인류의 희망이다'를 주제로 토론에 나설 예정이다.
중앙대 관계자는 "재학생들이 독서와 토론으로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한성대, '사랑의 밑반찬 배달 봉사 발대식'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정보화센터에서 '사랑의 밑반찬 배달 봉사 발대식'을 25일 가졌다.
한성대 사회봉사단 허브(H.U.V)와 비둘기봉사회가 참여하는 밑반찬 배달 봉사는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서울 성북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허브 단장 고민수 학생(한성대 정보시스템공학과 13학번)은 "이번 밑반찬 배달 봉사를 통해 이웃과 사랑의 정을 나누어가며 더욱 봉사의 참의미를 몸소 깨달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 서울여대, '제20회 바롬국제프로그램' 운영
서울여자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바롬인성교육관에서 '제20회 바롬국제프로그램(BIP)'를 26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개최한다.
BIP는 서울여대와 교류 중인 대학의 학생들이 한국에 대해 공부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행사에는 미국, 캐나다, 독일 등에서 온 교수, 학생 40여명이 참가했다.
◇ 상명대 고경일 교수, '다낭에서 호이안 사이展'
상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고경일 교수가 '다낭에서 호이안 사이展'을 27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서울 NOP센터에서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 교수가 베트남 다낭을 시작으로 호이안까지 여행하며 담은 풍경화 등의 작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 서울사이버대, 엘살바도르 고등교육 이러닝 역량강화사업 초청 연수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이달 27일부터 엘살바도르 고등교육 이러닝 역량강화사업 초청연수를 진행한다.
다음달 5일까지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수에는 엘살바도르 교육부 관계자 등 11명이 참여하며 온라인 교수 학습 사례, 학사 운영, 학생 관리 시스템 등을 공유·전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