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여대, '2018 대학 공동인성캠프' 개최
서울여자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바롬인성교육괸에서 '2018학년도 대학 공동인성캠프'를 지난 26~27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여대, 계명대, 원광대 학생 60여명이 참가했으며 인성교육 강의, 토론 등이 이뤄졌다.
대학 공동인성캠프는 서울여대 등 3개교가 대학 간 상호교류를 통해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학생 인성 함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서울여대 관계자는 "서울여대 바롬인성교육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인성교육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2회 연속으로 선정되는 등 대학 인성교육의 선도 모델로서 그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 한성대, 몽골서 교육봉사활동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미래관에서 '2018 하계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27일 가졌다.
해외봉사활동와 관련해 한성대 25기 푸르나즈 해외봉사단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한성대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 그린나래 봉사단은 29일부터 내달 9일까지 몽골 현지 학교에서 교육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진석실업 박명석 회장, 한국외대에 발전기금 5억3천만원 기부 약정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 57학번 출신인 박명성 진석실업 회장이 모교에 학교발전기금 5억3천만원을 약정하고, 최근 한국외대에 1억원을 전달했다.
박 회장은 국내 소외계층 쌀 식료품 등을 지원하는 나눔 사업으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고 대학 측은 전했다.
◇ 세종대, 항공시스템공학과 홈커밍데이
세종대학교는 지난 23일 '제2회 항공시스템공학과 홈커밍데이'를 진행했다.
서울 광진구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정보교류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항공시스템공학과 재학생, 동문, 교수 등 95명이 참석했다.
◇ 성균관대, 제1회 산학협동조합 회원기업 통합교류회
성균관대학교는 경기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제1회 산학협동조합(UNIC) 회원기업 통합교류회'를 27일 실시했다.
UNIC는 지역산업 혁신 등을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30개 기업 대표와 임직원 등이 참여했다.
유지범 성균관대 부총장은 "지역상공인들과 협력하여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활성화 모델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