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국대, '2018 소셜 임팩트 미니 해커톤' 개최
동국대학교는 서울 중구 서울캠퍼스 아이스페이(i.SPACE)에서 '2018년 소셜 임팩트 미니 해커톤(Social impact mini hackathon)'을 6~7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국대 캠퍼스타운조성추진단과 서울 중구청이 창업 인재 육성 등을 위해 마련했으며, 소셜벤처 특강·토크콘서트·소셜 미션 및 비즈니스 모델 멘토링·결과물 발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병훈 동국대 캠퍼스타운조성추진단장은 "동국대가 소셜벤처 및 사회적 기업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 사이버한국외대·한국창업지도사협회, 우수 창업 인재 육성 맞손
사이버한국사이버대학교는 한국창업지도사협회와 교육협력 협약(MOU)을 체결하고,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과목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중렬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창업교육을 제공해 학생들이 준비된 창업자로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 아시아 13개국 42개 대학 아시아섬머프로그램, 동서대서 개최
아시아대학총장포럼(AUPF) 산하 프로그램인 ' 제7회 아시아섬머프로그램(ASP)'이 이달 9~27일 부산 사상구 동서대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아시아 13개국 42개 대학의 학생 355명이 참가하며, 37개 과목이 운영될 예정이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아시아 시대를 맞아, 아시아를 무대로 활동할 국제적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경희사이버대·케이티엠앤엔스, 산학협동 MOU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케이티엠앤엔스와 산학협동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측은 공동 발전 도모를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김혜영 경희사이버대 부총장은 "양한 미디어와 네트워킹하면서 교육에서 학습으로 교육 혁신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구현할 새로운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한상 케이티엠앤엔스 경영기획총괄 전무는 "'배움으로 가득 찬 삶이야 말로 진정한 행복한 삶이다'라는 어느 철학자의 말이 떠오른다. 2600여명의 직원과 위와 같은 교육 철학을 경희사이버대를 통해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전했다.
◇ 서울시립대, '2018 서울메트로폴리탄 포라'
서울시립대학교는 서울시와 함께 '미래도시와 공간정보'를 주제로 국제학술대회 '2018 서울메트로폴리탄 포라'를 6일 개최한다.
서울 종로구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공간정보전문가 등이 참여하며 발표, 정보 교류 및 토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