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사이버대, 러시아 하바롭스크 국립문화예술대 교수진 초청 특강
서울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학부는 러시아 하바롭스크 국립문화예술대학교 예술경영 교수진 초청 특강을 7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에서 동시통역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러시아의 문화예술정책 △극장경영과 예술 단체 운영 △러시아 극장의 역사 △예술기획 등을 하바롭스크 국립문화예술대 교수들이 전달할 예정이다.
이의신 서울사이버대 교수는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 문화예술학부는 다양한 특강을 제공,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경희사이버대·경희대 국제교육원 MOU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경희대 국제교육원과 '현장실습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경희사이버대 한국어문화학과 및 대학원 글로벌한국학 전공 학생에게 경희대 국제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외국인 대상 한국어 수업 현장실습 기회 등의 제공된다.
홍윤기 경희대 국제교육원 원장은 "경희사이버대의 재학생들에게 국제교육원에서 진행되는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방성원 경희사이버대 한국어문화학과 학과장은 "외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단계별 강의 참관을 통해 경희사이버대 한국어문화학과 학생들이 예비 한국어교원으로서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 한신대 신학대학원·수유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활성화 맞손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은 지난 4일 수유 도시재생지원센터와 MOU를 맺었다.
캠퍼스타운 조성 사업 및 서울 수유1동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을 위한 이번 MOU로 양 측은 △재생기업 창업 지원 및 컨설팅 △청년(학생) 창업·일자리 사업 발굴 △마을상권 활성화 상인 사업연계 ·컨설팅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 한국외대, 동아시아 인문사회 대학원생 학술대회
한국외국어대학교는 경기 용인시 글로벌캠퍼스 백년관에서 '제11회 국제청년학자 중국어문학 학술대회 겸 제8회 동아시아 인문사회 대학원생 포럼'을 7일 개최한다.
중국 상하이대, 연변대, 홍콩 링난대, 대만사범대, 대만 중흥대 등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문자를 상상하기, 영상을 창조하기: 동아시아 역사와 문화에 대한 재검토'를 주제로 열리며 대학원생, 교수 등이 기조 발제, 학술 경연 등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