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금화면 광고 시청, 통신요금 할인 및 데이터 충전 이용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잠금화면 광고보기 적립금으로 통신요금 할인 및 데이터 상품권 충전이 가능한 'U+잠금화면' 앱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U+잠금화면은 기존의 할인·결제·적립 통합 서비스 'U+멤버스' 앱에서 잠금화면 기능을 분리해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LG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잠금화면 광고와 콘텐츠 시청을 통해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쌓인 적립금은 통신요금 할인 및 데이터 충전에 사용할 수 있다.

    휴대폰 잠금화면에 노출된 광고를 좌측으로 슬라이딩해 시청할 경우 1~2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광고보기 외에도 U+멤버스 앱 내 '적립금 모으기' 메뉴에서 광고 참여를 통해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10포인트 이상 적립 시 매월 말 통신요금으로 자동 납부되고, 1000포인트 이상 적립된 포인트는 U+데이터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잠금화면에서 재생되는 동영상 광고와 콘텐츠의 데이터는 무료로 제공된다. U+잠금화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회사 측은 U+잠금화면 앱 출시를 기념해 추가 포인트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3일 연속 이용하는 고객 모두에게 100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한영진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2담당은 "U+잠금화면 앱을 활용하는 고객은 데이터 부담 없이 광고만 보고도 한 달에 약 1000~3000원의 통신비를 할인받을 수 있다"며 "추후 광고뿐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와 연동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