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 알루미늄 이어 제품 라인업… 국내 3천억 규모 시장 공략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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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L&C가 국내업계 최초로 PL(플라스틱) 소재의 중문을 새롭게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18일 밝혔다.

    중문은 현관과 거실 사이에 설치하는 미닫이문으로 냉·난방비 절감 및 인테리어 효과가 있어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새롭게 출시한 ‘PL 3연동 슬림 중문’은 국내 최초로 프레임 표면에 특수 표면처리(ASA: Acrylonitrile-Styrene-Acrylate 수지 공압출)를 한 PVC 제품으로 기존에 판매하던 목재 제품보다는 가볍고, 알루미늄 제품보다는 단열성과 차음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심미적인 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목재형 대비 45% 슬림한 40mm 프레임을 적용했으며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색상은 그레이, 블랙, 화이트 총 3가지로 출시됐고 취향에 따라 망입, 미스트, 브론즈, 투명, 아쿠아 등 전용 유리를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중문을 닫고 에어컨을 틀면 냉기가 오래 남아 있기 때문에 냉방 효율을 높이는 효과를 줄 수 있어 최근 설치하는 가구가 늘고 있다”며 “3연동 중문은 소재도 다양할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현관, 거실, 드레스 룸 등 적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L&C는 목재, AL에 이어 이번에 PL 소재의 중문까지 출시하면서 제품 라인업을 완성하고 중문 시장의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중문 시장 규모는 2018년 기준 3000억 규모로 업계는 추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