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3일 서울 성북구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북지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건보공단, 한성대학교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성대
    ▲ 23일 서울 성북구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북지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건보공단, 한성대학교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성대

    ◇ 한성대, 성북구 저소득층 건보료 지원 나서

    한성대학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북지사와 서울 성북구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을 위한 협약(MOU)을 23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MOU로 한성대는 성북구 주민 중 월 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만5000원 미만인 세대 중 저소득·취약계층의 건보료를 지원하기로 했다.

    한성대 관계자는 "건보공단 성북지사와 유기적인 우호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지역 사회 나눔 활동 강화를 위해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 광운대, 2018학년도 1학기 IPP 장기현장실습 성과발표회

    광운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80주년기념관에서 '2018년도 1학기 IPP장기현장실습 성과발표회'를 지난 17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 사례 수기 공모 입상자 시상식, 사례 발표, 우수 실습기업 감사패 전달식 등이 진행됐다.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해 진행되는 IPP 장기현장실습은, 산업체 현장에서 4개월 이상 실습 경험을 제공하는 산학협력 실습교육 프로그램이다.

    ◇ 건국대 해외봉사단, 캄보디아서 봉사활동

    건국대학교 '컴브렐라' 해외봉사단이 지난 11~20일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에서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컴브렐라 소속 학생 22명은 시엠립에 머물며 한국 해비타트와 함께 현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 건축에 참여하고, 어린이를 위한 교육봉사활동·주민 대상 문화교류 활동 등에 나섰다.

    ◇ 고려대 이재승 교수, EU 장 모네 석좌교수 선정

    고려대학교 국제학부 이재승 교수가 유럽연합(EU)이 수여하는 '장 모네 석좌교수'로 선정됐다.

    장 모네 석좌교수는, 장 모네 유럽석탄철강공동체(ECSC) 의장을 기념해 유럽 연구에 뛰어난 업적을 보인 학자를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 교수는 고려대 노르딕-베네룩스 센터 소장, 유럽정치연구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이번 선정으로 'EU와 동아시아 평화 구축'을 주제로 강의·연구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 경희사이버대·서울 도봉구청 MOU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서울 도봉구청과 관학협력 MOU를 지난 20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교육 프로그램 운영, 공동 연구과제 선정·기술 개발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혜영 경희사이버대 부총장은 "도봉구 지역사회 공헌은 물론, 대학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 6시그마 GB교육과정 특강

    세종대학교 취창업지원처 대학일자리사업단은 '6시그마GB 교육과정' 교내특강을 다음달 16~17일 선보인다.

    서울 광진구 세종대 학생회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취업실무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조별실습·토론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세종대 관계자는 "6시그마는 기업들이 생존을 위해 채택하고 있는 경영 전략으로, 품질 직무를 희망하는 관련 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