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전년비 3% 상승…2005년 이후 100억달러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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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8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36, 자동차 부문 6위를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 가치는 전년대비
    3% 상승한 135억달러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2005년 이름을 올린 이후 올해까지 14년 연속 선정됐다. 그동안 브랜드 순위는 48계단, 브랜드가치는 100억달러가 올랐다. 2015년부터는 4년 연속으로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권에 진입했다.

    회사는 올해
    32018 제네바 국제모터쇼에서 차세대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발표하고 비례, 구조, 스타일링, 기술의 조화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품질 향상에 신경을 쓴 결과
    J.D Power2018 미국 자동차 내구품질조사 일반브랜드 부분 2년 연속 3위를 달성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 조사 전부문에서는 8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최근에는 미래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혁신을 주도할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프로젝트 아이오닉을 통한 선행연구 및 외부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지속 전개하는 한편 차량 전동화
    , 스마트카, 인공지능, 미래 에너지 등 신사업에 투자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609km 주행 가능한 친환경 수소전기차 넥쏘를 출시했다. 또한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서울-평창간 190km 구간 자율주행에 성공한 바 있다.

    이 밖에도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 브랜드 체험관
    현대 모터스튜디어를 중국 베이징에 선보이며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를 구축했다.

    FIFA
    공식 파트너로서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러시아 월드컵 특별 전시회를 개최하는 한편 국내에서는 한국 축구팬들을 위해 팬파크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동차 산업 환경에 불어 닥치고 있는 거대한 변화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모빌리티 리더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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