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적 시장 대응으로 견고한 실적 달성 성공"국내 시장 점유율 압도적, 톡신·필러 수출액 증가 지속
  • ▲ 메디톡스 로고 ⓒ메디톡스
    ▲ 메디톡스 로고 ⓒ메디톡스

    올 3분기 대부분의 제약사들이 고전했음에도 불구하고, 메디톡스는 견고한 실적을 달성했다.

    메디톡스는 14일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3.09% 증가한 191억 5278만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82억 4832만원으로 19.68% 늘고 당기순이익은 147억 2229만원으로 11.26% 늘었다.

    국내 시장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유지한 가운데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으로 톡신과 필러 수출액이 꾸준히 증가해 이 같은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분석된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선제적인 시장 대응으로 대외적인 변수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견고한 실적 달성에 성공했다”며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으로 톡신과 필러의 수출액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 매우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시장에서 확보하고 있는 압도적인 점유율과 글로벌 피부미용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은 빠른 시일 내에 메디톡스의 기업가치를 한 단계 올려 놓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메디톡스는 2022년까지 글로벌 바이오제약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 2022’를 달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글로벌 전략을 추진 중이다. 미국에서 진행 중인 이노톡스의 임상 3상과 내년 상반기로 예상되는 메디톡신(수출명:뉴로녹스)의 중국 시판허가 등 선진 시장 진입을 위한 계획들이 순항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