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0월 1일부터 12월 4일까지 하이패스 카드 충전 328.8%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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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이 생활 편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하이패스 카드 충전 서비스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올해 10월1일부터 12월4일까지 충전 건수가 지난해보다 328.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누적 충전 금액은 100억원을 돌파했다.6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는 지난해 9월 중순부터 하이패스카드 업계 1위 하이플러스카드와 제휴를 통해 전국 점포에서 하이패스카드 충전 서비스를 시작했다.기존 선불하이패스카드 사용 고객들은 고속도로 영업소나 휴게소를 통해서만 충전이 가능했으나 전국 GS25 1만3000여개 점포에서 24시간 충전이 가능해짐에 따라 고객들의 사용이 크게 늘었다.선불하이패스카드는 전국 고속도로 및 유료도로 이용 시 통행료를 지불할 수 있는 선불카드로 2003년 처음 출시된 이후 꾸준히 성장해 현재 900만장이 발급됐다.GS25가 2015년 11월부터 하이플러스카드와 손잡고 판매를 시작한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 판매량 역시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실제로 GS25의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 매출은 전년 대비 2017년 27.3%, 2018년(1월~11월) 51.6% 증가했다. 이는 잔액이 부족할 경우 미리 설정한 금액이 연동된 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되는 방식인 자동충전카드를 접근성 좋은 GS25에서 판매함에 따라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 자동충전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크고 충전서비스까지 제공함에 따라 GS25는 올해 12월부터 선불충전카드도 판매하고 있다.GS25가 이처럼 하이패스 충전서비스와 카드를 판매하는 것은 전국 오프라인 점포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생활 편의 플랫폼으로서의 GS25 이미지를 구축하고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함이다.이효섭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팀장은 “앞으로도 전국 오프라인 점포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감으로써 GS25가 생활 편의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