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신년사 발표…내부제도·영업방식 개선 강조고객 니즈 충족 위해 '데이터 분석체계' 완비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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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의 새해 키워드는 '고객' 이었다.정 사장은 2일 임직원들에게 전달한 신년사에서 "진정으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며 "여전히 내부의 제도나 고객을 대하는 영업방식은 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다"고 언급했다.이어 "그 출발은 고객을 만나는 것"이라며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이해하고 더 좋은 해답을 드리기 위해 고객을 만나고 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과의 '관계(Relationship)'이 강화되면 우리는 아무도 넘볼 수 없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또 "고객의 니즈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가기 위해 디지털을 활용하고 혁신해야 한다"며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사내외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체계(Data Analytics)를 갖추면 최적의 솔루션을 적시에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아울러 구성원 상호간 신뢰에 기반한 동료애 가득한 조직문화를 만들 것을 당부했다.정 사장은 "우리가 추구하는 성장과 혁신은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어야 한다"며 "고객가치의 길은 새롭고 쉽지 않은 길이지만 원래 우리가 가고자 했던 길"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