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신년사 발표…내부제도·영업방식 개선 강조고객 니즈 충족 위해 '데이터 분석체계' 완비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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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의 새해 키워드는 '고객' 이었다. 

    정 사장은 2일 임직원들에게 전달한 신년사에서 "진정으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며 "여전히 내부의 제도나 고객을 대하는 영업방식은 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 출발은 고객을 만나는 것"이라며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이해하고 더 좋은 해답을 드리기 위해 고객을 만나고 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과의 '관계(Relationship)'이 강화되면 우리는 아무도 넘볼 수 없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고객의 니즈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가기 위해 디지털을 활용하고 혁신해야 한다"며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사내외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체계(Data Analytics)를 갖추면 최적의 솔루션을 적시에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구성원 상호간 신뢰에 기반한 동료애 가득한 조직문화를 만들 것을 당부했다.

    정 사장은 "우리가 추구하는 성장과 혁신은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어야 한다"며 "고객가치의 길은 새롭고 쉽지 않은 길이지만 원래 우리가 가고자 했던 길"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