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회사 수준의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소비자보호파트 신설…인력 및 교육 판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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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일 열린 ‘2018 우수 GA 시상식’에서 최우수 GA로 선정된 박경순 에이플러스에셋 사장(오른쪽)과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국보험대리점협회 강길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에이플러스에셋
에이플러스에셋은 16일 열린 '2018 우수 GA 시상식'에서 최우수 GA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우수 GA 시상은 내부통제기능 활성화 및 불완전 판매율 개선 등 업계의 자정적 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한국보험대리점협회가 주관한 행사다.이번 평가에서 에이플러스에셋은 보험회사 수준의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첫해 최우수GA에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에이플러스에셋은 최근 감독당국의 정책방향 및 시대흐름에 부합한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준법감시팀 내 '소비자보호파트'를 신설했다. 인력 및 교육을 통해 완전판매 의지를 지속 실천해오며 교육·영업·전산시스템을 물리적·기술적요소를 강화해왔다.이날 에이플러스에셋 박경순 사장은 "금융당국과 언론 등으로부터 부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GA 업계가 이러한 자정적 노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환영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에이플러스에셋이 미력하나마 GA 업계의 불완전 판매 비율을 개선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