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7579대, 수출 2262대 등 총 9841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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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자동차는 지난 2월 내수 7579, 수출 2262대 등 전년대비 8.3% 성장한 총 9841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실적 개선은 지난
    1월 출시한 렉스턴 스포츠 칸이 내수에서 선전하고 렉스턴 스포츠가 해외에서 첫 출시됐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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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 내수판매는 7579대로 전년대비 7.2% 성장했다. 렉스턴 스포츠 칸 호조로 렉스턴 스포츠 브랜드 판매가 전년대비 30% 가까이 성장한 덕분이다.

    수출판매는 티볼리 선전과 렉스턴 스포츠 신규 출시 등으로 전년대비
    12% 성장한 2262대를 기록했다.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렉스턴 스포츠 칸이 첫 선을 보이며 본격 판매에 돌입하는 만큼 수출 회복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달
    26일 신형 코란도를 출시, 쌍용차의 내수시장 점유율은 확대될 전망이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설 연휴로 조업일수 축소에도 불구하고 오픈형 SUV 시장 확대로 렉스턴 스포츠 판매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쌍용차의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뷰:티풀 코란도가 출시된 만큼 강화된 라인업을 바탕으로 글로벌 판매를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