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 부문 7년, 국제 항공 부문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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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및 국제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렸으며
    , 아시아나항공은 국내항공부문에서는 7, 국제항공부문에서는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최신 항공기 도입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고급 서비스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네트워크와 회원 혜택 공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최신예 A350, A321 NEO 항공기 도입, 안전운항 체계 업그레이드, 창의적인 업무환경 조성 등을 통해 수익 역량 강화 및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국내 및 국제 항공 부문에서 모두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에어부산은 저비용항공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에어부산은 이번 NCSI 조사에서 6개 항목(고객 기대수준·고객 인지품질·고객 인지가치·고객 불평률·고객 충성도·고객 유지율) 모두 업종 평균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에어부산은
    2018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