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입 장벽 낮아 '2030 소액 분산 투자' 활발투자상품 제공사 잇따라 추가 오픈 등 서비스 확대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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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페이 투자'를 통해 모집된 투자금이 4개월 만에 400억 원을 돌파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4개월간 '카카오페이 투자' 이용 현황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하며, 본격적 투자 상품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20일 출시된 '카카오페이 투자'는 카카오톡 안에서 카카오페이 하나로 쉽고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다. 누구나 쉽게 투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가입, 계좌 개설, 예치금 준비 등 기존 투자의 어렵고 복잡한 절차를 없앴다. 자산 규모가 적어도 1만 원부터 소액 분산 투자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실제 '카카오페이 투자'는 젊은 층의 소액 분산 투자율이 높게 나타났다. 20~30대 투자자가 전체 76%에 달했으며, 특히 25~34세 사회초년생이 절반 가량(47%)인 것으로 나타났다. 1인 당 1회 투자금은 10만 원 미만(59%)이 가장 많았으며, 평균적으로 1명 당 2.8회 재투자하는 성향을 보였다.

    '카카오페이 투자' 상품은 지속적으로 확대된다. 지난 11일부터 투게더펀딩이 투자상품 제공사로 추가된 데 이어 16일 테라펀딩도 새롭게 오픈했다. 지난달 MOU를 체결한 인천항만공사의 태양광 사업에 대한 투자상품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플랫폼의 강점을 살려 투자 진입 장벽을 낮추고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상품을 선보이면서 새로운 투자 트렌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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