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 운영사 제휴…투유뱅크앱서 이용 가능연내 개인자산별 맞춤상품 추천 서비스 예정
  • ▲ BNK경남은행은 오는 8일부터 모바일플랫폼 '투유뱅크앱'에서 '개인종합자산관리서비스(PFM)'를 제공한다. ⓒBNK경남은행
    ▲ BNK경남은행은 오는 8일부터 모바일플랫폼 '투유뱅크앱'에서 '개인종합자산관리서비스(PFM)'를 제공한다. ⓒ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오는 8일부터 모바일 플랫폼 '투유뱅크앱'에서 '개인종합자산관리서비스(PFM)'를 제공한다.

    이는 종합자산관리앱 '알다' 운영사인 '팀윙크'와의 제휴에 따른다. 경남은행은 핀테크 업체와 협력을 강화해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개인종합자산관리서비스는 경남은행은 물론 타 금융기관의 예·적금 계좌목록과 거래내역 조회, 대출내역, 카드 승인 현황 등 전 계좌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타사의 개인종합자산관리 기능을 모바일뱅킹 내에 연동해 하나로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투유뱅크앱 자산관리 메뉴에 접속해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뒤 알다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계좌등록 등 절차를 거치면 된다.

    최우형 경남은행 디지털금융본부 부행장보는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별도 앱을 실행하지 않고 투유뱅크앱에서 타행 계좌를 포함한 전 계좌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다"며 "핀테크 업체와 협업하고 비대면 채널을 강화해 지역적 한계를 넘는 은행으로 거듭날 것"이라고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개인종합자산관리서비스에 이어 개인자산 현황을 진단해 개인별 맞춤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