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시카고·해밀턴 등 북미 주요 6개 도시 7회 공연 서 기아차 브랜드 알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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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자동차는 'K-POP with KIA' 프로젝트 일환으로 블랙핑크의 북미투어 일정을 함께 하며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K-POP 문화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블랙핑크는 기아차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4월 17일부터 5월 8일까지 '블랙핑크 2019 월드투어 with 기아' 북미 투어 콘서트를 LA, 시카고, 해밀턴, 뉴어크 등에서 펼쳤다.

    특히 기아차는 블랙핑크의 북미 투어 매 공연에 쏘울 특별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블랙핑크 컨셉으로 외관 데칼 디자인을 꾸민 ‘쏘울X블랙핑크에디션’ 쇼카를 선보였다.

    기아차는 이번 블랙핑크 북미투어 후원을 통해 신형 쏘울의 북미시장 본격적인 판매 개시와 함께 북미 타겟 고객들에게 신형 쏘울을 적극적으로 노출시키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북미 판매에도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K-POP과 함께 글로벌 Z세대 고객들에게 기아차만의 '즐겁고, 다이나믹한' 브랜드 가치를 보다 쉽게 전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K-POP 콘텐츠를 활용해 글로벌 고객과의 새로운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앞으로도 국내 유수의 연예 기획사와 손잡고 K-POP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지속해 문화 마케팅 활동의 지평을 넓히고, 나아가 글로벌 고객들에게 기아차 브랜드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