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여개 학교에 투명우산 배포 후 교통 안전 교육사연 공모 등으로 올해도 10만개 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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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모비스는 전국 초등학교 학생에게 배포한 투명우산이 올해 100만개를 돌파한다고 21일 밝혔다. 

    투명우산 나눔캠페인은 현대모비스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실시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도로교통공단 강사들이 150여개 학교에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투명우산을 나눠주고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올해 현대모비스는 학교 방문 외에도 개인들에게 사연을 받거나 UCC 공모전 등을 통해 총 10만개 이상의 투명우산을 배포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가 만든 투명우산은 경량 알루미늄과 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튼튼하다. 색이 있는 일반 우산과 달리 우산의 모든 면이 투명해 시야를 가리지 않고 우산 끝 부분이 빛을 반사해 운전자가 우산을 쓴 어린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손잡이에 달린 비상용 호루라기를 이용해 위급상황을 주변에 알리고 도움을 청할 수도 있다.

    투명우산을 사용하면 교통사고를 크게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도로교통공단에서 발간하는 ‘교통안전연구’에 따르면 최근 2년간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에 참가한 어린이들의 교통사교율은 평균 27% 줄었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 어린이 교통사고 평균 감소율보다 4배나 높은 수치다. 해당 연구는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에 참여한 104개 교육기관 6만4000명의 어린이를 표본으로 이뤄졌다. 

    현대모비스는 하반기에도 학교나 어린이 기관을 대상으로 한 투명 우산 나눔 및 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우산을 배포하며, 개인을 대상으로도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연을 받아 인당 최대 100개까지 투명우산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