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클라우드 도입 확대… 기존 시스템 연계 수요 덩달아 급증고객관리 SaaS에 기존 ERP 연계시 전문가 없이 개발작업 30분 뚝딱지터빗 솔루션, 고객관리, 영업 등 1000개 이상 다양한 SaaS 연계 가능
  • 삼성SDS는 삼성벤처투자를 통해 미국 애플리케이션 연계 솔루션 기업 '지터빗'에 투자했다고 29일 밝혔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 사례가 늘어나면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간 시스템 연계는 물론, SaaS와 전사적 자원관리(ERP), 공급망 관리(SCM) 등 기존 내부 시스템과의 연계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지터빗의 연계 솔루션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SaaS 시스템 연계 기능을 미리 최적화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서로 다른 시스템 간 연결을 위한 개발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클라우드 기반 고객관리 SaaS인 세일즈포스와 기존 ERP를 연계할 경우, 지터빗 솔루션을 활용하면 전문가가 없더라도 개발작업을 30분 내로 마칠 수 있다. 

    지터빗 솔루션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는 세일즈포스(고객관리·영업), 워크데이(재무·인사)를 포함해 1000개 이상의 다양한 SaaS와 연계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삼성SDS는 이번 협력을 통해 지터빗 솔루션의 인증관련 보안기능을 강화, 대∙내외 고객을 대상으로 솔루션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임수현 삼성SDS 솔루션사업부장 전무는 "경쟁력 있는 기술을 지속 발굴하고 이를 삼성SDS의 솔루션에 결합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