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께별 라인업 확대, 소비자 선택폭 넓혀1급 내수합판에 고강도 특수 HOM 필름 입혀 내구성도 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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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CC가 최신 디자인을 추가한 주거용 바닥재 '강마루 정(靖)'과 '강마루 윤(潤)'을 출시하며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회사는 기존 단일 제품이었던 강마루를 7.5T와 5.8T의 두께별로 차별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강마루는 환경마크를 취득한 친환경 마루 바닥재로 1급 내수합판에 고강도 특수 HPM 필름을 입혀 내구성이 우수하다.

    습기에 의한 뒤틀림이나 변형, 긁힘, 눌림이 적고 잉크 마크와 같은 오염물도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우수한 열 전달력으로 난방 효율까지 높아 국내 온돌 문화에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강마루 정은 스테디 셀러 디자인인 깨끗하고 도시적인 느낌의 ‘모던 화이트’를 비롯해 자연스러운 나무 질감이 돋보이는 ‘마일드 오크’와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브러쉬 블랙’ 등 총 12종의 디자인 패턴으로 구성했다.

    강마루 윤은 총 8종의 디자인 패턴으로 구성했으며, 무늬결에 은은한 워시 효과로 북유럽 인테리어 스타일에 어울리는 ‘스타일 오크’와 모던 프렌치 인테리어 스타일로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프렌치 워시오크’ 등이 있다.

    이번에 출시한 두 제품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고객 선호도를 면밀히 분석해 개발한 디자인 패턴을 대폭 추가하는 한편, 디자인에 따라 헤링본 패턴으로도 적용할 수 있어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 관계자는 “가정용 바닥재에 대한 소비자들의 안목이 높아져 다양한 선택지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자재 등이 요구되고 있다”며 “회사는 업계 최초로 가정용 바닥재 제품에 친환경 인증 및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하며 친환경 건자재 생산에 힘쓰고 있는 만큼 바닥재 제품 라인업 정비와 새 샘플 북 제작을 통해 영업 역량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