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신용카드 결제 후 카카오페이로 영수증 확인하세요

여러 카드사 일별·월별 영수증 관리 한 눈에신한카드부터 서비스…하나·롯데 추가 예정

입력 2019-06-03 11:54 | 수정 2019-06-03 15:32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3일 청구서 서비스에 '영수증'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

영수증 기능은 별도 인증 절차 없이 카카오페이 안에서 여러 카드사의 결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다. 종이 영수증을 따로 보관하거나 카드사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출력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개선한 것이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카드 이용대금명세서뿐만 아니라 영수증도 카카오페이로 편리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내에서 영수증을 신청하면 카드 결제 시 종이 영수증과 동일한 형태의 전자 영수증이 제공된다. 결제 승인 영수증과 취소 영수증 모두 자동 보관된다. 

카드마다 결제 영수증을 관리할 필요 없이 일별·월별로 누적된 금액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특정 카드사의 영수증만 별도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가장 먼저 연동 개발을 마친 신한카드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며, 빠른 시일 내에 하나카드와 롯데카드도 추가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카카오톡 '더보기'→'카카오페이' 홈→'영수증'을 선택하거나 '카카오페이 청구서' 내 상단 탭에서 약관 동의만 하면 된다. 한 번 추가된 카드사는 카드를 재발급 받아도 자동으로 연결된다.

카카오페이는 관계자는 "모바일 영수증으로 받는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는 만큼 더욱 효율적으로 영수증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현재 종이 영수증과 동시 발급되지만 장기적으로 종이 사용량을 줄여 사회적 비용 절감 및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윤희원 기자 ieyoon@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