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웅진코웨이가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가 탑재된 ‘벽걸이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집진 필터가 두 개 들어있어, 초미세먼지를 두 번에 걸쳐 거른다.
신제품엔 웅진코웨이의 26년 필터 노하우가 집약된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가 장착돼있다. 국내 판매 중인 청정기 중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를 탑재한 제품은 이번 신제품이 유일하다.
-
더블 집진 필터는 직선형 일반 집진필터와 달리 곡선형으로 구성돼 필터 면적이 넓다. 넓은 필터는 초미세먼지를 두 번 거른다. 코웨이만의 필터 절곡 기술로 만들어진 곡선 부위는 필터 안으로 들어온 공기의 저항을 줄여주고, 기존 제품 대비 공기 접촉 면적을 약 25% 넓혀주는 핵심 역할을 한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1단계 추가된 5단계 필터 시스템이 구현됐다. △극세사망 프리필터 △맞춤형 필터 △탈취필터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 등 총 5단계로 구성돼있다. 맞춤형 필터는 황사 필터, 새집증후군 필터, 탈취 필터로 구성돼 계절, 환경, 공간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벽걸이, 스탠드 겸용 타입으로 사용도 간편하다. 공간이 부족하거나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설치하고 싶을 때는 벽걸이형으로, 손이 닿는 곳에 두고 싶다면 스탠드형으로 사용 가능하다. 제품 구매 시 전용 리모컨이 함께 제공돼 설치 형태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실내 공기청정기 CA 인증은 물론 미세먼지 센서 CA 인증을 획득했다. 제품에 적용된 초미세먼지 센서(PM 2.5) 덕분에 실시간으로 초미세먼지 농도 수치 확인이 가능하다.
김형권 마케팅전략 부문장은 “공기청정기의 핵심은 오염된 공기를 걸러주는 필터”라며 “웅진코웨이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는 기존에 없던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를 탑재해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