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스스로 보험금 지급 심사 및 결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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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B손해보험
고객이 스스로 보험금 지급을 결정하는 서비스가 나왔다.
KB손해보험은 24일 ‘U-Self Claim System’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보험사가 청구 가능한 보험금을 먼저 안내하고 이를 고객이 손해사정 후 지급 결정한다.
즉, 보험사 중심의 보험금 청구 방식이 고객 중심으로 바뀌는 것이다.
이번 서비스는 자동차보험과 장기보험을 함께 가입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장기보험 보장담보인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 특약에 한해 우선 적용된다.
고객이 자동차보험 보상처리를 받은 경우 이 시스템이 해당 운전자의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 담보 가입 여부를 자동으로 인식해 문자 알림을 보낸다.
문자를 받은 고객은 KB손해보험 대표앱을 통해 지급 보험금과 직업 변경사항 확인 후 지급을 결정하면 당일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개선으로 고객편의성 제고는 물론 금융당국이 강조하고 있는 보험금 찾아주기 정책에도 부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손해보험 장기보상본부 김재현 상무는 "향후 자동차사고로 인한 장기보험 의료비, 일당 등의 영역에서도 보험금 셀프 클레임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의 경영방침인 고객중심경영에 걸맞은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