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9일까지 2주 간 공모 및 심사…8월 중 차량 전달 보다 많은 수혜 대상 기업 선발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
  • ⓒSK네트웍스
    ▲ ⓒSK네트웍스
    무상 렌터카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공로로 최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은 SK네트웍스의 모빌리티 뱅크가 두 번째 지원 대상 공모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모빌리티 뱅크는 SK네트웍스의 렌터카 사업 브랜드인 SK렌터카가 보유한 중고 경상용차(다마스)를 활용해 경제적 이유 등으로 자동차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기업 등에 1년간 무상 임대해주고, 각 기업들은 업체 특성에 맞춰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상생 협력 모델이다.

    SK네트웍스는 지난해 모빌리티 뱅크 1기 론칭을 통해 사회적 경제 기업 58개사를 선정하고 참여기업들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왔다.

    참여기업들은 모빌리티 뱅크를 통해 차량 구매 및 보험, 수리, 정비 등 유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사업 운영 및 소독, 방역, 냉난방기 세척업 등과 같은 신규 사업을 추진함과 동시에 16명의 신규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유·무상 사회서비스를 제공받은 취약계층은 1만7048명에 이른다.

    SK네트웍스는 모빌리티 뱅크 2기에 보다 많은 수혜 대상 기업을 선발하고 이들과 함께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이날부터 다음달 9일까지 약 2주간이다.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소셜벤처 등 사회적 경제 관련 기업을 비롯 청년창업가, 스타트업 등 지원을 필요로 하는 희망기업들로부터 신청을 받은 뒤 심사를 거쳐 대상 기업을 선정하고 8월 중 해당 기업에 차량을 전달할 예정이다. 2기 지원 차량도 다마스로 선정했다.

    모빌리티 뱅크 2기 역시 계약기간 1년 동안 보험, 정비, 스마트링크(차량관리솔루션) 등 SK렌터카의 특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1기 조사 결과 92% 이상이 모빌리티 뱅크에 만족하고 '주변에 적극 추천한다'고 응답했다"며 "1기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모빌리티 뱅크 2기 역시 참여 기업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