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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e스포츠 관람 패러다임을 바꿀 5G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서비스 3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3월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용 5G AR·VR 서비스 독점 개발권을 확보한 이후 개발을 거쳐 지난 25일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한국 프로리그)의 SKT T1과 Gen.G 경기를 통해 ▲Jump AR ▲VR 현장생중계 ▲VR리플레이' 등 신개념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Jump AR’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경기장으로 순간 이동한 듯한 느낌을 제공하는 증강현실 서비스다. 'Jump AR' 앱을 실행하면 서울 종로에 위치한 'LoL파크(전용 경기장)'와 연결된 '차원문'이 생성되고, 몇 걸음 옮겨 차원문 안에 들어서면 화면은 이내 LoL 파크 실내로 연결된다.
이용자는 360도로 스마트폰을 움직여 LoL 파크 내부를 살펴보며 AR 응원 메시지를 남기거나, 선수 감사 영상 및 다른 이용자의 응원 메시지를 볼 수도 있다.
SK텔레콤은 초실감 공간 생성 기술 및 실시간 트래킹 기술을 이 서비스에 접목했다는 설명이다. 이용자는 현실의 LoL 파크와 동일한 가상 세계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3D얼굴 인식과 실감 AR렌더링 기술이 적용된 '응원 셀피'도 촬영할 수 있다.
'LCK VR 현장 생중계'는 LoL 파크 경기장 무대에 설치된 360 VR 카메라를 통해 선수들을 근거리에서 보고, 주변 관람객들의 함성과 응원을 실시간 즐길 수 있다.
'LCK VR 현장 생중계'는 서머 스플릿의 주요 경기를 중심으로 '옥수수 5GX관'과 'SKT 5GX VR' 앱에서 제공된다.
아울러 'VR리플레이'는 하이라이트 장면을 게임 속 캐릭터 시야에서 제공하는 e스포츠 영상 콘텐츠다.
이용자는 VR기기를 착용하고, 게임 캐릭터 시야로 전투 장면을 360도로 돌려볼 수 있다. 전장 한복판에 있는 듯한 경험을 느낄 수 있다.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단장은 "앞으로도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혁신적인 5G 실감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