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까지 '오디션' 중국 서비스 실시연말 해외 최초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 진행
  • 한빛소프트는 중국 파트너사인 '나인유'와 자사 PC온라인 게임 '오디션'에 대한 서비스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한빛소프트는 오는 2022년까지 중국 시장에서 오디션의 서비스를 이어나간다.

    나인유는 오디션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15년째 중국 서비스를 맡아온 주요 파트너사다.  앞서 나인유는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이슈가 있었던 2017년에도 한빛소프트의 모회사인 T3엔터테인먼트에 총 200만달러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한 바 있다.

    또 올 초 중국 내 웹브라우저 1위 기업인 치후360과 채널링 계약을 통해 오디션 저변 확대에도 적극 나섰다. 해당 계약을 통해 치후360 가입 이용자들은 기존 아이디 그대로 나인유에서 서비스 중인 오디션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한빛소프트는 나인유와 긴밀한 협업관계를 바탕으로 오디션의 중국 사업 확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연말 중국 현지에서 e스포츠 행사인 '제3회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를 해외에서 진헹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빛소프트 측은 "중국은 오디션 글로벌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한 시장으로, 앞으로도 나인유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