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햄 풍미 강화 국물에 깊은 맛 더해매운맛에 햄맛 후레이크 추가오리지널·매운맛 디자인 아이덴티티 강화
  • ▲ 리뉴얼 삼양라면ⓒ삼양식품
    ▲ 리뉴얼 삼양라면ⓒ삼양식품
    라면의 원조 삼양라면이 한층 깊어진 맛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시 태어났다.

    삼양식품은 맛과 디자인을 개선해 삼양라면 오리지널과 삼양라면 매운맛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새로워진 삼양라면 오리지널은 소고기 풍미가, 매운맛은 햄 풍미가 보강돼 국물맛이 더욱 진해졌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매운맛 제품에는 햄맛 후레이크를 추가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삼양라면 고유의 햄맛을 강조했다. 청양고추, 후추 등의 함량도 조절해 햄맛과 잘 어울리는 칼칼한 국물을 완성했다고 강조했다.

    패키지는 한층 간결하고 심플해졌다. 두 제품에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하되 오리지널, 매운맛 문구와 색상을 활용해 맛 차이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또 상단에 New 더욱 맛있어진!이라는 문구를 표기했다. 

    리뉴얼된 삼양라면(오리지널·매운맛)은 봉지면으로 먼저 출시되며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810원이다. 용기면은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를 적용해 오는 12월 선보일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햄맛 등 소비자들이 삼양라면에 대해 갖고 있는 인식과 이미지를 반영해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새롭게 선보이고자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새로워진 삼양라면 브랜드를 앞세워 국내 라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