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눈높이 맞는 컨텐츠 제작으로 온·오프라인 홍보 강화 다짐“수소 안전관리체계 알리고 국민 우려 해소 위해 발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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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경제 홍보 일원화를 위해 3개 정부 부처가 맞손을 잡는다.산업통상자원부는 환경부, 국토교통부를 비롯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 업계, 환경단체, 민간전문가 등과 함께 수소 관련 기관·전문가를 총망라한 ‘수소경제 홍보 TF(태스크포스)’를 발족했다고 16일 밝혔다.정부는 각 부처별로 분산돼 있던 수소경제 홍보를 이번 TF로 일원화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해 온·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이에따라 정부는 오는 2월부터는 ‘알기 쉬운 수소경제(가제)’란 주제로 라디오 광고를 송출하고 상반기중 ‘수소에너지 바로 알기 공모전’, ‘수소경제 서포터즈’ 등의 활동을 통해 일반국민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이해도 제고에 나선다.또한 지역별 주민센터 등의 협조를 받아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연중 실시해 국민들과 현장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수소충전소, 수소 관련 시설의 시공단계부터 운영까지 전과정을 설명회에서 공개키로 했다.산업부 관계자는 “작년 7월 이후 수소 관련 시설에 대한 긴급안전점검, 수소 R&D 실증시설 안전 강화 등 ’수소안전관리 종합대책’을 수립했다”며 “체계적인 홍보로 수소 안전관리체계를 알리고 국민들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TF를 발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