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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브랜드 불매운동 여파로 주춤했던 한국토요타가 17년만에 재탄생한 GR 수프라로 부활을 꿈꾼다.
토요타코리아는 21일 잠실 커넥트 투에서 ‘GR 수프라’의 출시행사를 열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토요타코리아 사장은 "GR 수프라를 통해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 제일'이라는 철학 아래 고객 한분 한분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모델을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GR 수프라는 ‘수프림 펀 투 드라이브(Supreme Fun-To-Drive)’, 운전이 주는 최상의 즐거움을 컨셉으로 개발된 토요타의 정통 스포츠카로, ‘GR’은 토요타 자동차의 모터스포츠 활동인 ‘토요타 가주레이싱(GAZOO Racing)’을 의미한다.
최대토크 51kg•m, 최고출력 340마력의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은 스포츠 주행에 걸맞는 강력한 힘과 가속성능을 발휘한다.
‘휠베이스’, ‘트레드’, ‘중심고’의 세가지 요소를 최적으로 조합해, 스포츠카로서 탁월한 핸들링과 안정된 코너링을 보여준다. 또한,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Active Sound Control)은 주행모드에 따라 강렬한 엔진소리를 제공하며 운전의 설렘을 더해준다.
외관 디자인은 토요타의 클래식 스포츠카 2000GT의 실루엣을 이어받아 전면이 길고 후면이 짧은 ‘롱 노즈 숏 데크(Long Nose Short Deck)’ 컨셉으로 개발됐다.
외부 공기흐름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실내 탑승자의 헤드룸을 확보한 더블버블 루프(Double-bubble Roof), 고속주행 시 다운포스를 이끌어내는 후면 디자인, 볼륨감 있는 전•후면 휀더 등으로 수프라의 운동성능을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6개의 LED 헤드램프, 100mm 직경의 듀얼 머플러, 19인치 단조 알로이 휠 그리고, 후면의 GR 엠블럼으로 스포츠카의 디테일을 차량 곳곳에 표현했다.
수평으로 길게 디자인된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적용하여 넓은 전방시야를 확보했다. 패들 시프트와 운전에 필요한 버튼은 운전자와 가깝게 배치하여 시선이동을 최소화했다.
또한 몸의 흔들림을 잡아주는 하이 백(high back) 스포츠시트와 콘솔의 무릎패드, 직관적인 조작감을 전하는 스티어링 휠 등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를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1.8인치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주행 중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전방충돌 경고장치, 차선이탈 경고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등 다양한 예방안전기술이 적용돼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GR 수프라의 권장소비자가격은 7380만원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요타코리아는 올해 상반기 GR 수프라를 시작으로 캠리 XSE, 프리우스 사륜구동, 프리우스 C 크로스오버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운전의 즐거움이라는 새로운 카라이프 제공을 위해 GR 수프라 도입했다"며 "인조이 유어 스타일이란 슬로건에 맞게 고객에게 다양한 카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겠다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불매운동으로 인한 판매부진도 언급했다.
강 상무는 "판매 부진이 외교 문제로 인한 전부는 아니다"며 "외부적인 문제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부터는 부족한 부분들을 개선하고,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며 "단순하게 차를 파는 게 아니라 '고객 중심' 판매에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