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내 광고 서비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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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 온라인광고대행사 '플레이디'가 글로벌 동영상 공유 앱 '틱톡(TikTok)'과 공식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틱톡은 풀 스크린의 세로화면과 쇼트 클립 동영상을 컨셉으로 국내외서 폭발적 성장을 하고 있는 비디오 플랫폼이다. 플레이디는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 틱톡 광고가 오픈된 곳에서 광고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허욱헌 대표는 "플레이디가 보유한 브랜딩 퍼포먼스 기반 통합 매체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앱 시장 분석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틱톡의 다운로드 건수는 2019년 7억건 이상, 누적 15억건으로 글로벌 2위 규모다. 틱톡은 현재 전 세계 150여개 국가 및 지역, 75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