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주문으로 구매한 홈쇼핑 상품 ‘패션/잡화’ 가장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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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27일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2명 중 1명은 홈쇼핑 상품을 미리 주문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홈쇼핑모아 이용자 45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46.7%는 방송 예정 홈쇼핑 상품을 미리 주문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이들이 미리 주문한 상품은 ‘패션/잡화’가 27.4%로 가장 많았다. 이어 ‘화장품/미용(24%)’, ‘식품/건강(19.3%)’, ‘생활/주방(18.3%)’, ‘가전/디지털(5.8%)’, ‘기타(5.2%)’ 순이었다.방송 시간 전 미리 주문한 이유로는 ‘구매하려는 상품의 방송 시간에 시청할 수 없어서’라는 의견이 37.7%로 가장 많았다. 이어 ‘방송 예정 시간까지 기다리기 힘들어서(23.7%)’, ‘방송 중 구매와 비교해 혜택이 동일해서(22.3%)’, ‘방송시 구매하면 매진될 우려(15.8%)’ 등이 뒤를 이었다.홈쇼핑 상품을 미리 주문하는 것이 본 방송보다 추가로 혜택이 주어진다면 ‘항상 미리 주문하겠다’는 의견은 53.8%로 집계됐다. ‘평소보다 미리 주문을 더 자주 할 것’이라는 의견도 36%로 나왔다.버즈니 모아애드팀 문한솔 팀장은 “모바일 홈쇼핑이 증가하면서 검색이나 통합 편성표를 통해 홈쇼핑 방송을 미리 확인하고 주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28일까지 ‘얼리버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 정답자 중 20명을 추첨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