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진작책 축소로 내수 6702대, 전년비 23% 감소상품성 극대화한 스페셜모델 출시로 시황 적극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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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자동차가 지난 7월 내수 6702대, 수출 787대를 포함 총 7489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선 30.6% 감소했다.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글로벌 수요가 회복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별소비세 감면 인하 등 내수 진작책 축소 영향이 컸다.

    지난 4월 이후 2달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던 내수 판매도 이런 이유로 인해 전년 동월 대비 23% 감소했다.

    쌍용차는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과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등 상품성을 극대화한 스페셜 모델을 출시로 판매를 확대해 나간단 방침이다.

    수출 역시 전년 동월 대비 62.1% 줄었다. 주요 시장인 유럽 일부 지역에서 코로나 19 재 확산 우려에 따른 수요 위축이 지속된 탓이다.

    다만 6월 최저점을 기록한 이후 주요국의 경제활동 재개 추세에 따라 전월 대비로는 80% 이상 증가하며 일정부분 회복세를 보였단 점은 긍정적이다.

    쌍용차는 주요 수출시장에 유투브를 통한 온라인 출시 행사를 진행하는 등 코로나 19로 위축된 수요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해외시장이 2분기 저점으로 3분기부터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반기 G4 렉스턴 부분변경 모델과 티볼리 에어 재출시 등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글로벌 판매를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