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 업계 디지털 전환 이끌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 받아 '신차장 다이렉트' 등 혁신 서비스로 업계 비대면 트렌드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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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렌터카는 '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렌터카 부문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국내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가치 평가모델이다.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해 2008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롯데렌터카는 차량 계약부터 관리까지 개인의 자동차생활을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선봬 왔다. 특히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는 것에 맞춰 렌터카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렌터카는 차량 견적부터 심사, 계약까지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한 번에 할 수 있는 '신차장 다이렉트'를 2018년 출시했다. 비대면 트렌드가 자동차 시장까지 확산되면서 신차장 다이렉트는 올해 3월 출시 2년만에 계약건수 2만대를 돌파했다.

    또한 번거로운 차량관리를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장기렌터카 상품에 IoT 기술을 적용한 신개념 차량관리 서비스 '신차장 IoT'를 운영하고 있다. 

    김경봉 롯데렌탈 기획부문장(상무)은 "변함없이 롯데렌터카를 사랑하고 성원해주신 고객 여러분 덕분에 KS-PBI 12년 연속 1위라는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최고의 고객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겟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