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30만개 가맹점 및 네이버 유료서비스 이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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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의 자회사이자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KT엠하우스가 네이버파이낸셜과 협업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권'을 단독 발행·유통한다고 3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페이'가 붙여진 쇼핑몰의 상품을 구매하고 네이버 유료서비스(뮤직/시리즈/웹툰/네이버 클라우드 등)를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다.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소비가 확대되는 상황에서 네이버페이의 30만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을 전망이다.
아울러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 ID로 관리되기 때문에 편리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며, 타인에게 포인트 선물도 가능하다.
충전권은 총 5종(1000원권, 5000원권, 1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으로 발행되며, 기업 고객에게만 우선 판매한다. 기업 고객은 KT엠하우스의 모바일상품권 대량발송 서비스인 '기프티쇼 비즈'에서 구매 가능하다.
문정용 대표는 "업계 최고의 보안 수준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화폐형 포인트 상품이 안전하게 유통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