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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와 위메이드는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4' 출시를 앞두고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양사는 위메이드의 하반기 출시작 미르4의 사전예약과 정식 오픈을 위해 전방위적 마케팅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특히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소셜 마케팅, 사전예약 광고 등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공동 프로모션을 기획, 이용자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양사는 미르4 마케팅을 시작으로 모바일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등 긴밀한 관계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미르 IP(지식재산권)와 카카오플랫폼 연결로 고도화된 게임 맞춤형 마케팅도 선보일 계획이다.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미르4의 우수한 콘텐츠와 카카오게임즈의 플랫폼 경쟁력이 더해지면 시장 경쟁력 확보는 물론,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카카오게임즈와 적극 협력해 이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위메이드의 대작 미르4에 최적화된 맞춤형 소셜플랫폼모델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성공적인 게임 출시를 위해 이용자층을 세분화한 밀도 높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