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로 비대면 선호 고객 증가에 따른 조치
  • NH투자증권은 개인투자자 증가 및 코로나19 등으로 늘어난 비대면(언택트) 금융서비스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1일 부산디지털자산관리센터를 추가로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NH투자증권은 올해 1월 비대면 계좌 증가에 대비해 WM사업부 내 디지털영업본부 산하 ‘디지털자산관리센터’를 신설했다. 해당 센터는 총 64명의 직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평균 10년 이상의 PB 경력을 가진 46명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장 중 실시간으로 국내주식, 해외주식, 금융상품에 대한 대고객 투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주식이 재테크 수단으로 확산되면서 NH투자증권도 2020년 신규 비대면 계좌수가 약 70만개 이상 증가했다. NH투자증권은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여의도 본사에 위치한 디지털자산관리센터에 이어 부산에도 디지털자산관리센터를 오픈했다.

    디지털자산관리센터에서 자산관리 상담사는 영업적인 접근을 지양하고 철저하게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의 자산을 진단하고 조언하는 역할을 담당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자산관리 상담사에게 자문 서비스를 받으려면 NH투자증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거나 전용 상담 ARS로 연락하면 된다.

    NH투자증권은 향후 챗봇, 콜봇을 활용한 인공지능(AI) 상담 등 다양한 상담 인프라도 구축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