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렌털 소요 시간 5분→1분 내외로 대폭 감소고객 대기시간↓, 대면 시간↓, 직원 업무 효율↑
  • ▲ SK렌터카의 제주도 세컨드 브랜드 빌리카 모습.ⓒSK렌터카
    ▲ SK렌터카의 제주도 세컨드 브랜드 빌리카 모습.ⓒSK렌터카
    SK렌터카는 자사 제주도 렌터카 브랜드 '빌리카'가 비대면 기술을 강화한 '바로 출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2015년 11월 제주도 내 비대면 단기렌터카 서비스를 도입한 빌리카는 기존 렌터카 대여료의 정상가 대비 최대 70%를 낮춘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올해 5월에는 지점 내·외부 리모델링, 부지 확장, 전기차·수입차 추가 등을 통해 서비스를 강화했다. 

    '바로 출발 서비스'는 기존 SK렌터카 디지털전환(DT)기술을 빌리카에 확장 적용시킨 것이다. 출차와 반납에 소요되던 시간을 약 4~5분에서 약 1~2분으로 대폭 감소시켰다. 고객 대기시간은 줄고, 이용자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직원들의 업무 처리 속도 및 효율도 향상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출차와 반납에 걸리는 고객 대면 시간이 줄어들면서 직원 한 사람 당 관리할 수 있는 차량 대수가 약 30% 정도 늘어날 뿐만 아니라, 차량 방역 및 관리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SK렌터카 관계자는 "DT역량을 기반으로 구현한 '바로 출발 서비스'가 기존 SK렌터카 제주지점뿐만 아니라 빌리카 지점에도 접목, 한층 업그레이드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상품과 고객 안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