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말 대비 9월 말 40% 이상 성장고객 관점 UI·UX 개편 등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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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을 통해 모바일 요금제 가입을 신청한 고객이 1월 대비 9월 말 기준 40% 이상 상승했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유샵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샵을 통해 모바일 요금제 가입을 신청한 고객은 '코로나19' 발생 직전인 1월 대비 3월 30% 이상 성장한 데 이어, 9월에는 상승률이 4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지난 8월 고객언어 전문가와 사내 UX 전문부서의 자문을 받아 유샵의 UI·UX를 개편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개선 후 한달 간 가입신청 전환율은 이전 대비 10% 이상 늘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속화된 언택트 시대에 온라인 채널 고객경험 혁신 전략이 통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온라인 가입고객만을 위한 혜택 '유샵 전용 제휴팩' ▲비대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쇼핑 '유샵 라이브' ▲유샵에서 단말기 구입 시 당일 가까운 매장에서 받을 수 있는 '픽업 서비스' ▲중고폰을 온라인으로 쉽게 접수하고 현금 보상받는 '원스탑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등을 제공 중이다.

    또 8월에는 고객 이용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어려운 통신용어를 알기 쉽게 변경했다. 길고 복잡한 상품정보는 한눈에 보기 편하게 배치하고 필요에 따라 동영상을 통한 설명도 제공한다.

    회사 측은 연내 고객이 쉽고 빠르게 가입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가입신청 페이지 내 온라인 구매과정도 5단계에서 3단계로 대폭 축소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향후 고객과의 비대면 접점에서 보다 쉽고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