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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샌드박스네트워크에 파트너십 강화를 목적으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지난 2015년 설립된 샌드박스는 유튜브, 틱톡, 트위치 등 디지털 기반 채널에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내 대표 MCN(다중채널네트워크) 기업이다.국내 인기 크리에이터는 물론 유명 방송인들이 소속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 중이다.이번 투자를 통해 넥슨과 샌드박스는 양사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한다. 특히 양사의 IP(지식재산권)를 결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게임 인플루언서 육성 등 다각적 측면에서 새로운 시도를 진행할 계획이다.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는 "양사가 가진 강점들이 최대의 시너지를 내고 이용자들과의 소통 기회도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