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오트밀 브랜드 퀘이커 국내 입맛 맞게 개발홍콩과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역수출‘넛츠앤베리’ 등 새로운 그래놀라 제품도 수출 품목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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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가 국내 입맛에 맞춰 개발한 ‘퀘이커 오트그래놀라’의 동남아 누적 수출량이 20만봉을 돌파했다.29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2018년부터 글로벌 오트밀 브랜드 퀘이커를 국내에 들여와 생산, 판매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11종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모든 제품은 국내 입맛에 맞춰 롯데제과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한국형 퀘이커’다. 롯데제과는 이중 ‘퀘이커 오트그래놀라’ 2종(크랜베리아몬드, 골든넛츠)를 통해 동남아의 수출 판로를 열고 홍콩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롯데제과는 홍콩에 작년 8월부터 수출을 시작해 약 1년 동안 20만여봉의 누적 판매고를 올렸다. 롯데제과는 이달 중순부터 태국에도 ‘퀘이커 오트그래놀라’를 수출, 1만 봉의 초도 물량을 판매했다.롯데제과는 최근 ‘넛츠앤베리’ 등 새로운 그래놀라 제품을 수출 품목에 추가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향후 해당 수출 제품이 ‘한국형 퀘이커’인 점을 더욱 강조하여 홍보를 지속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판매 루트를 다양화해 나갈 예정이다.